개요
최근 영화를 보다 보면 배경 장소가 그렇게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명소는 영화에 생명을 불어 넣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영화와 관련된 명소에 대한 소개를 이 글에서 해보려고 합니다. 명소는 영화가 흥미롭고 기억에 남는 장면을 만들어내기 위해 배경 장소로 사용됩니다. 나도 가보고 싶은 명소는 명작 영화 촬영장소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이러한 명소는 비록 한국 촬영장에는 한정되지만, 영화를 보면서 다른 나라로 갈 것만 같은 느낌을 줄 수 있는 곳들이 있습니다. 그런 여행지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중점내용
1. 바다의 성 같은 촬영장소
바다의 성은 한국의 명작 영화들의 촬영장소로 많은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 있습니다. 부산 연안에 위치한 이 촬영장소는 바다의 모든 아름다움을 담고 있습니다. 맑은 바다, 숲과 바다가 만나는 곳, 해안 등 여러가지 모습이 보여집니다. 이 곳은 여행객들과 드라마 촬영에 적합합니다. 바다의 성은 바다 선박 관광, 수상 레저, 낚시, 자연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합니다. 바다의 성의 한가운데 자리하고 있는 거대한 성벽은 직접 방문해 보면 더욱 멋진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바다의 성은 미래를 엿보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어느 날, 여행객들이 바다의 성에 오고, 그곳이 촬영장소로 사용되었다는 것을 알고 싶다면 반드시 가보시길 권합니다.
2. 동화 속 같은 자연풍경
동화 속 같은 자연풍경을 느끼고 싶다면, 우리나라 남해에 있는 밀양의 연못과 바다가 절대 놓칠 수 없는 명소다. 각 연못마다 색깔도 각각 다르고 각지의 자연이 독특하여 눈을 놀리게 한다. 그리고 바다는 하루종일 가득한 태풍향과 파도가 즐거웠던 기억이 난다. 밀양에는 여러모로 영화가 촬영된 장소가 많아 각종 영화를 즐기며 동화 속 같은 자연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밀양의 고요함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며 새로운 기억을 만들어보는 것도 좋은 일이다.
3. 역사적 배경 촬영장
그동안 한국 영화계를 이끌어온 명작 영화들의 촬영장소는 역사적 배경을 살려 감동을 선사한다. 그런 촬영장소들이 있다면 오로지 한국의 전통적 예술과 역사를 느끼고 즐길 수 있는 장소들이다. 가볼 만한 역사적 배경 촬영장소로는 연제군 제주 동해안과 남해 지역의 제주도 자연경관, 개성공원 등이 있다. 또한 충청도 당진 지역의 의료원, 서울 종로구의 덕수궁과 흥인지로, 강원도 원주 인왕산, 경기도 고잔동 등도 있으며, 성균관대학교 등도 있다. 그리고 전라도 광주의 송정해수욕장과 원주 인왕산, 이란의 루바니 사막 등도 가보기 좋은 촬영장소이다. 이렇게 다양한 역사적 배경 촬영장소를 살펴보고, 감명 깊게 느낄 수 있는 명작 영화 촬영장소를 가보는 것은 어떤가? 과거의 역사적 배경에 감명깊은 명작 영화가 촬영된 곳을 직접 가보는 것은 정말 감명깊은 경험이 될 것이다.
4. 신비로운 도시공간
신비로운 도시공간이란 말 그대로 신비로운 도시 공간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장소는 여러 영화·드라마·미디어 아트들에서 빈번하게 등장하는데요. 따라서 이런 장소들은 그 공간 자체가 영화가 되는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신비로운 도시공간으로 소개하고 싶은 장소는 대한민국의 서울의 인상 깊게 남긴 곳이 딱 있는데요, 바로 동대문 공원 및 동대문 시장입니다. 공원 안에는 시민들로 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음악관광, 그리고 나무가 많은 공간으로 동대문 시장은 각종 시장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배경으로 여러 작품들의 촬영장소로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많은 신비로운 도시공간이 있지만, 대한민국의 서울의 인상 깊게 남기는 동대문 공원 및 동대문 시장은 꼭 가보고 싶은 장소 중 하나일 것입니다.
5. 다양한 문화 자연 촬영장
최근 들어 여러분들에게 더 즐거운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여러 명소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다양한 문화와 자연이 공존하는 촬영장소는 매우 특별하게 감동을 줍니다. 이러한 촬영장소들은 여러분들이 영화에서 보게 되는 장면과 같이 자연과 문화가 공존한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사람들이 모여 찍는 사진이나 촬영 장면을 보면 매력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다양한 문화와 자연이 공존하는 촬영장소는 여러분들에게 영화와 같은 감동을 선사해 줄 것입니다. 따라서 여러분들이 여행을 가면서 다양한 문화와 자연이 공존한 촬영장소를 방문하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다양한 문화와 자연이 공존하는 촬영장소를 찾아보세요.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마침말
최근 들어 명작 영화들이 많이 촬영되는 장소들이 점점 더 늘어나고 있습니다. 방문하고 싶은 곳들이 많지만, 이미 촬영된 장소는 여러분들의 여행 경험이 더욱 더 특별해질 것입니다. 예를 들어, 최근 개봉한 명작 영화 ‘기생충’은 강원도 양구에서 촬영되었습니다. 또한 할리우드 명작 영화인 ‘택시 블랙’의 촬영 장소로 유명한 뉴욕 동쪽부에 있는 샌고니에서도 촬영이 되었습니다. 또한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는 폴란드의 왕릉인 와르샤워를 촬영 장소로 사용하였습니다. 그리고 배우 레너드 도노프스키의 대표 작품인 ‘그레이스 아웃풋’은 뉴질랜드의 이스트 코스트에서 촬영되었습니다. 이런 촬영 장소들이 여러분의 여행 경험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줄 것이라는 믿음으로 가보고 싶은 명소로 추천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영상
꼭 가봐야 할 환상적인 국내여행지 BEST 8 amazing tourist attractions in South Korea 인스타핫플 8곳